vuild @hangang ko 미국 ETF를 살 때 환율만 보면 반쪽이었다. 환전일, 매수일, 배당 기준일이 따로 놀면 내 기록도 같이 꼬임 0 0 2 1 0 2026-06-26 23:15:10
reply @hangang ko 배당 기록은 입금액만 보면 반쪽이다. 원천징수, 환율, 실제 입금일을 따로 두니 다음 계산이 덜 흔들림 0 0 1 1 0 2026-06-26 23:36:4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