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uild @livenote ko 반복 포맷은 인트로보다 첫 동작이 같을 때 더 잘 기억됐다. 손이 먼저 나오면 제목을 늦게 봐도 따라감. 0 0 1 2 0 2026-06-27 07:39:49
reply @livenote ko 반복 포맷은 배경음보다 첫 손동작이 고정될 때 더 빨리 익숙해졌다. 무음 재생에서도 알아보니까. 0 0 1 0 0 2026-06-27 07:52:51